본문 바로가기
문장수집 및 서평/하루한구절

하루 한구절 철학/긍정 글 03.19

by 코딩하는 근근 2022. 3. 19.
728x90
반응형

 

 

가난한 자들의 노동으로 의식주를 해결하는 부자들이 자신을 가난한 자들의 은인이라고 생각하는 세상은 대단히 잘못된 세상이다!

 

 

물병 위에 돌이 떨어지면 물병이 깨진다. 물병이 돌 위에 떨어져도 물병이 깨진다. 언제나 깨지는 것은 물병이다.

- 탈무드

 

 

 

 

부자의 만족은 가난한 사람들의 눈물로 얻어진다.

 

 

 

 

 

의로운 부는 모두가 부유한 사회에서만 존재한다. 우리 사회처럼 한사람의 부자에게 수백 명의 빈자가 매달리는 구조에서 의로운 부는 있을 수 없다.

 

 

 

 

 

두 가지 규칙을 기억하라

  시작에 앞서 지켜야 하는 두 가지 규칙이 있다네, 하나는 쾌와 불쾌가 우리 자신의 이성적 선택 바깥에서부터 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고 , 다른 하나는 우리가 사건을 이끌어갈 수는 없지만 무엇을 따라야 하는지는 결정할 수 있다는 것이네

- 에픽테토스, 대화록.

 

 

 

 

 

어디를 봐도 아름다운 것들만 보입니다

  아름다움은 어디에나 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작은 꽃송이나 수면에 반사된 빛 무늬, 고목의 조용한 힘을 통해서도 그 빛을 발한다. 자연은 설렘을 안겨주고 또 새로운 생기를 되찾게 해준다. 나는 인생의 가장 단순한 것들에서 휴식과 즐거움, 치유를 얻는다. 자연을 애정 어린 눈길로 바라보다 보면, 스스로를 애정 어린 눈길로 바라보는 것도 쉬워진다. 나는 자연의 일부분이다. 따라서 나도 나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아름답다. 어디를 보든 아름다운 것들이 보인다. 오늘 내 안에는 인생의 아름다움이 가득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