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장수집 및 서평

1일 1스푼 철학/긍정글 03.22

by 코딩하는 근근 2022. 3. 22.
728x90
반응형

 

 

진실이 네 죄를 들춰내더라도 감추지 말고 떳떳하게 인정하라. 네 삶은 바뀔 수도 있지만 진실은 언제까지나 그대로 남아 결국 네 죄를 들춰낼 것이다.

 

 

 

 

진실이 언제나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지는 않지만, 해선 안되는 일과 지금 당장 멈춰야 하는 일은 알려준다.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것

  적절한 교육을 받았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 그것은 인간의 타고난 선입견에서 벗어나 자연적 질서에 일치하여 판단하는 법을 배운다는 의미라네, 그리고 우리 능력 안에 놓여 있는 것과 능력 밖에 놓여 있는 것을 구분하는 법을 배웠다는 의미이기도 하다네.

- 에픽테토스

 

 

 

나는 모든 생명과 하나이고, 모든 생명은 나를 사랑하고 지지합니다 

  나는 신성한 지성과 협력하고 있다. 나는 외부 세계의 부정적인 측면에는 관심이 없다. 그런 건 나와 아무 관련도 없기 때문이다. 나는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고 받아들인다. 나는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사람들만 끌어들이고 있다.

  내가 하는 모든 일은 가장 긍정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나는 이 행성과 이곳에 사는 모든 이들을 돕기 위해, 주어진 기회에 항상 감사한다. 나는 내면에서 고귀한 지성과 연결되며, 언제나 관련된 모든 이들에게 최선의 이익이 돌아가는 방식으로 인도받는다.

  나는 건강하고 행복하다.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며 신성한 순서에 따라 진행된다. 모든 일이 순조롭다. 나는 이것이 진실이라는 걸 안다.

 

728x90
반응형

'문장수집 및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미의 지도] 문장수집.  (0) 2022.08.16
하루 한구절 좋은글귀 02.15  (0) 2022.02.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