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장수집 및 서평/하루한구절

하루 한구절 좋은글귀 02.28

by 코딩하는 근근 2022. 2. 28.
728x90
반응형

 

예술은 사람들을 결합하는 수단 중 하나다.

 

 

예술이 사멸하는 것은 상상할 수 있지만, 예술이 부귀 앞에서 굽실거리고 가난을 우롱하면서 존재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모리스

 

 

예술과 과학의 가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사욕없이 봉사하는 데 있다.

러스킨

 

 

 

 

 

 

영혼이라는 물그릇

  영혼은 물을 담은 그릇고 같다네, 그리고 외적 사물에 대한 우리의 느낌은 물 위에 떨어진 한 줄기 빛을 닮았지. 물이 일렁이면 빛도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지 하지만 빛은 움직이지 않았어, 물이 일렁이는 것처럼 평정을 잃었다고 해서 영혼의 미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 않겠는가? 영혼은 물그릇처럼 거기 그대로 있으며 그 모든 것들을 진정시키는 법일세

에픽테토스, 대화록. 3.3.20-22

 

 

 

난 내 아이들도 사랑하고 아이들도 나를 사랑합니다.

 

 [자녀를 위한 긍정 확언] 

 나는 아이들과 허물없이 소통한다.

 내 아이들은 신의 보호를 받는다.

 나는 사랑스럽고 화목하며 즐겁고 건강한 가정을 꾸리고 있다.

 내 아이들은 어딜 가든 안전하다.

 나와 자식들과의 관계는 사랑스럽고 평화롭다.

 내 아이들은 튼튼하게 자랄 것이고, 자기 자신을 사랑할 것이다.

 나는 내 아이들의 독특한 성격을 받아들이고 소중히 여긴다.

 내 아이들이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허락한다.

 나는 내 아이들을 사랑하고, 그들은 나를 사랑한다.

 우리는 모두 애정 어린 가족의 일부분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