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루 한구절 좋은 글귀 03.07

by 코딩하는 근근 2022. 3. 7.
728x90
반응형

 

 

노동은 삶의 필수조건이다. 인간은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남을 시켜 얻을 수 있지만 노동에 대한 육체의 요구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자신에게 필요하고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는다면 불필요하고 어리석은 일을 하게 될 것이다.

 

 

 

육체노동은 인간을 고취시킨다. 자식에게 노동의 기쁨을 가르치지 않는 것은 도둑질을 가르치는 것과 같다.

탈무드

 

 

 

 

동물은 몸을 쓰지 않고는 살아갈 수 없다. 인간도 마찬가지다.

  활동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기쁨을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타인에 대한 봉사에 힘써야 한다. 그것이 육체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감각을 신뢰하지 말라

  헤라클레이토스는 자기기만을 끔직한 질병이라고 불렀다.

- 디오게네스의 강의, 탁월한 철학자들의 삶, 9.7

 

 

 

 

 

 

 

 

 

나는 세상을 사랑합니다

  이제 제한된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좀 더 범우주적인 인생관을 발전시켜야 한다. 지구에 사는 인류 공동체는 전에 없던 규모로 서로 연결되고 있다. 새로운 차원의 영성이 우리를 연결시키고 있다. 영적인 차원에서, 모든 이들이 하나라는 사실을 깨닫고 있다. 우리가 이 시기에 인간의 모습으로 살아가기로 한건 다 이유가 있다. 이 행성을 치유하는 과정에 참여하기로 의식 깊숙한 곳에서 결정한 것이다.

  당신이 어떤 생각을 할 때마다 그 생각이 자신에게서 뻗어 나가 당신과 같은 생각을 하는 이들과 연결된다는 걸 기억하라. 고루한 판단, 편견, 죄책감, 두려움에 갇혀 있으면 새로운 의식 차원으로 나아갈 수 없다. 각자 자신과 타인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을 실천해야만 지구 전체가 치유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