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하루 한스푼 문장수집. 04.25

by 코딩하는 근근 2022. 4. 25.
728x90
반응형

 

인간은 자기 자신을 육체적 존재로도 정신적 존재로도 인식할 수 있다.  자신을 육체적 존재로 인식하는 사람은 자유로울 수 없지만, 정신적 존재로 인식하는 사람에게는 자유롭지 못하다는 것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

 

 

 

 

자신이 최선의 것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를 때 인간은 결국 최악의 것을 창조한다.

 

 

 

 

인간의 본성은 곧다. 살면서 이 본래의 곧음을 잃으면 그는 행복할 수 없다.

 

 

 

 

인간은 자신의 삶을 육체적 삶에서 정신적 삶으로 얼마나 이행했느냐에 따라 느끼는 자유도에 달라진다.

 

 

 

 

 

자유인의 태도

  누군가 내 생각과 행동이 잘못되었음을 증명하고 지적해 준다면 나는 기꺼이 그 오류를 시정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진리를 찾고 있으며 진리 때문에 해를 입는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 기만과 무지 속에 체류하는 사람만이 오직 해를 입을 뿐이다.

- 마르쿠스 아우랠리우스. 명상록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려 합니다

  변화에 저항감을 느낀다면 거울을 보면서 다음과 같이 긍정 확언하자.

 

  그건 생각일 뿐이고 생각은 언제든 바뀔 수 있다.

  나는 변화를 받아들일 용의가 있다.

  나는 기꺼이 바뀔 것이다.

  두 팔을 활짝 벌리고 새로운 것을 맞이한다.

  나는 날마다 새로운 걸 배울 것이다.

  모든 문제에는 그 나름의 해결책이 있다.

  모든 경험은 내가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

  나는 안전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